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블로그 본문에 유튜브 삽입하기 (YouTube 첨부)

반응형


글을 쓰다보면 다양한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을 보충하기 위해 여러가지 컨텐츠를 사용할 필요가 있어졌다. 그래서 이번 게시물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유튜브 영상을 첨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다.



우선 본문에 영상을 가져오는 것은 2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 방법은 외부컨텐츠를 연결해주는 방법이다

두번째 방법은 플러그인 설정을 통해 유튜브 영상을 가져오는 것이다.




첫번째 방법으로 진행하면 상단 메뉴바에서 외부컨텐츠를 누르면 외부컨텐츠 삽입 / 멀티미디어 첨부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뜬다. 이때 오른쪽 멀티미디어 링크를 체크하고 아래에 유튜브 영상 링크를 복사 붙여 넣기하면된다. 영상의 URL를 복사하는 방법은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영상 우클릭하면 팝업 메뉴로 영상 URL 복사 기능으로 손쉽게 가져올 수 있다.





두번째 방법으로 플러그인 설정을 누르면 플러그인 관린 탭으로 이동하게 된다. 여기서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유튜브 플러그인을 볼 수 있다. 선택해서 적용까지 눌러지면 게시물을 작성할 때 플러그인 안에 YouTube가 추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플러그인을 누르면 YouTube 동영상 첨부라는 팝업 창이 뜨고 아까 복사해둔 영상의 URL를 붙여넣기하고 검색을 하면 해당영상이 검색된다.



관련없는 영상도 검색될 수 있으니까 원하는 영상을 확인하고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우츠 하단에 사이즈 설정에서 원하는 사이즈를 설정하면 된다. 본 관음자는 본문 너비를 입력했다. 



이렇게 원하는 영상을 본문에 넣을 수 있다. 요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많아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유튜브에서 접할 수 있으니 많이들 사용해봐야겠다. 끝!



link ; YouTub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