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공간│鍵屋の階段 / The Stairs of Kagiya (리노베이션, 작은 집) 鍵屋の階段 新建築 住宅特集 358 ┃The Stairs of Kagiya 2016 SHINKENCHIKUJUTAKUTOKUSHU 2 ┃403architecture [dajiba] link ; WEB / FACEBOOK / A+U 가기야의 계단시즈오카 현 하마 마츠의 중심에있는 50년 이상 된 철근 콘크리트 건물에 있는 사무실 공간을 위한 디자인이다. 이 계단 구조물은 클라이언트의 두 번째 집으로 사무실 내에 자리하게 된다. 클라이언트가 가끔 사용하더라도 이 계단 형식의 구조물은 다양한 공간감을 제공한다. 단순하고 오래된 공간에 삶 내지는 일상적 공간이 침범해 온 것으로 보인다. 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개념 처럼 보이기도 하고 퇴근 하지말라는 강한 의지?가 엿보이기도 한다..
별장│Casa Tiny (휴가를 위한 작은 오두막 집) Casa TinyHomeli : Concrete cabin on airbnb ┃Aranza de Ariño link ; dwell / Homeli / AirBNB / 멕시코의 독특한 휴양지에 있는 이 작은 집은 건축가에 의해 콘크리트와 따뜻한 색의 나무로 세련되게 디자인 되었다. Casa Tiny라고 불리는 이 객실(이하 오두막)은 저렴한 가격에 에어비엔비에서 예약 할 수 있다. 이 작은 오두막은 멕시코 태평양 연안에서 푸에르토 에스 콘디도를 즐기려는 사람들을 위한 조용한 휴양지와 서핑 판잣집 역할을 위해 고안되었다. 이 오두막의 구조는 Henry David Thoreau가 자연 환경에서 단순한 삶을 사는 것에 관해 쓴 "Walden"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내부에는 침실, 욕실, 주방 그리고 식당으..
주택│三軒茶屋の家 / House in Sangenjaya (상가주택, 리모델링) 三軒茶屋の家 新建築 住宅特集 382 ┃House in Sangenjaya 2018 SHINKENCHIKUJUTAKUTOKUSHU 2 ┃Jo Nagasaka / Schemata Architects link ; WEB / ARCHDAILY / 三軒茶屋カフェ / Angela(N) / 골목 사이로 보이는 2층짜리 옛 의원의 주택뭔가 빼꼼히 내다보고 있는 것 같아서 귀엽다. [내용 : 원문에 대한 내용 추림]클라이언트 할아버지의 병원 겸 주택으로 3대에 걸쳐 사용된 건물이었다. 52년 전 준공된 이 건물을 단순히 사업성을 위해 세입자를 받는 빌딩이나 아파트로 개축할 수도 있었다. 하지만 단순히 사업성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활동을 창출하여 다시 사랑받을 수 있는 장소로 만들기로 했다. 지역의 사랑을 ..
티스토리│캡션 달기 (사진 자막 달기) 티스토리 게시글 포함된 사진에 캡션(자막) 다는 법사진의 설명이나 내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 캡션 달기를 이용하여 사진에 정보를 더 넣을 수 있다.처음에 사진에 자막을 달았을 땐 자막이 나오지 않았다. 글쓰기 화면에서는 자막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각 사진에 자막이 달려 있는지 일일이 사진을 눌러보거나 미리보기를 통하여 확인 할 수가 있다.위 사진 처럼 캡션이 달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글쓰기 화면이나 게시글이 발행된 화면이나 별반 차이가 없다. 사진을 개별 클릭하며 기본설정 / 사진 에서 자막의 내용을 적어 넣을 수가 있다. 자막이 달렸을 때 미리보기 화면이다. 필자는 여기서 의문이 생겼다. 자막의 크기가 본문의 크기와 같아 줄 바꿈을 잘 하지 않으면 자막이나 본문의 가독성에 서로 방해가 될..
티스토리│다음 지도 첨부하기 (Daum map) 블로그에 여러가지 포스팅을 하게 될텐데 게시글, 이미지, 사진 등 이런 컨텐츠 만큼 많이 쓰일 것 같은 것이 지도라고 생각한다.경치 좋은 곳을 다녀와서 포스팅을 하게 되도, 맛있는 음식점을 다녀와서도, 남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있을 때 방점을 찍을 데이터가 되는 것이 지도가 아닐까? 지난 번 런닝 포스팅 때 지도를 삽입하는 법을 익혔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라 다들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글쓰기를 하면 우측 사이드메뉴에 보면 태그 옆에 위치 탭을 클릭하면 장소를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뜬다. 주소를 입력하여도 되고 고유 지명을 검색해도 된다. 역시 다음 지도는 훌륭하다. 검색란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렇게 위치 입력이라는 팝업 창이 하나 뜬다. 여기서 새 지명을 검색해도 되고 A,B,C .....
티스토리│우클릭 방지, 복사 방지 설정 하기 티스토리 우클릭 방지, 긁어 복사하기 방지 블로그를 하다보면 스크랩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남이 나의 포스팅을 쉽게 긁어만 간다면 어떨까?별 내용이 없는 것이라도 원작자의 동의 없이 출처 없이 포스팅 된 글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면 기분이 썩 안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그래서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그런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봤다. 내용을 무단 복사해 가는 것에 대해서 걱정을 1정도 하고 있기 때문에 설정해보기로 했다. [적용]사용 브라우저 구글 크롬 (시크릿 탭 모드)본인이 작성한 포스팅에 우클릭을 해보았다.아주 자연스럽게 우클릭 메뉴 상자가 열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01.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블로그 관리 탭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왼쪽 메뉴에 플러그인 이라는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플..
운동│런닝 보라매공원 달리기 (런타스틱 앱 사용) [운동 전 잡썰] 작년 한해 동안은 클라이밍을 접해 1년 가까이 암벽장에서 운동을 하며 시간을 보냈다. 회사에 거주지 사이에 있는 곳이라 퇴근 후 가기 딱 좋았으니 시간이 되면 평일에도 잘 다녔다. 8월 근력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서 손목부상으로 3개월을 반강제로 쉬게 되었다. 하던 운동을 그만두니 역시나 몸이 아파오 것 같아 한의원을 열심히 다니며 회복에 집중했다. 10월 중순 다시 암장에 복귀하면서 다시 전의를 불태웠다. 너무 불태운 나머지 11월 초 발목 부상을 당하면서 또 3달을 쉬게 되었다. 주변에서는 나와는 맞지 않는 운동 같으니 다른 걸 알아보라며 이야기 한다. 다시 2개월을 암장을 다녔지만 그동안 방치된 몸때문에 괜히 무거워진거 같고 아직 발목 성치 않았다. 쉬는 기간동안 푸쉬업와 플랭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