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 신청부터 통과까지, 그리고 문제

반응형

6월초에 신청했던 애드센스를 승인 받기까지 3주라는 시간이 걸렸다. 블로그에 경험이 없다보니 애드센스를 받을 수 있을까? 라는 의문과 걱정으로 시작하였다. 그래도 결론은 앞서 말한 것 처럼 우여곡절을 살짝 겪고 승인을 받았다. 아무도 오지 않는 블로그에 승인을 받은 이유도 알 수 없지만 일단은 애드센스를 받기위해 콘텐츠를 충분히 채우라는 글을 참고해 충실히 피드를 채워나갔다. 게시물의 텍스트는 1000자 내외로 900-1200자 정도의 글을 쓰면 된다고 했는데 이 부분이 쉽지 않은 부분이었다. 글쓰는 재주도 부족하고 작성하려던 컨텐츠에 대해서 잘 써내려 갈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있었다. 게시물을 작성한 횟수가 얼마 되지 않지만 작성하다 보니 게시물의 내용 채우기가 점차 나아지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었다. 



구글애드센스를 사이트에 접속해서 블로그 URL과 메일 계정으로 가입을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메일을 받게 된다.

메일을 받아서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연결하기 위해 제공되는 태그를 블로그에 입력해주면 애드센스 측에서 검토, 심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회신. 검토 결과 다음과 같은 위반사항 때문에 승인이 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 이유는 모두 자주봤던 내용 일 것이다. 

콘텐츠 불충분!

아마도 게시글의 텍스트와 크롤러가 검색하기에 적합하지 않았던 모양이다. 그래서 게시물을 더 추가해야겠다는 생각에 5개 정도의 게시물을 더 업로드 하였고, 카테고리도 세분화 되어있던 것을 큰 덩어리로 합쳤다. 이 카테고리를 합치는 과정이 주요했는지 아닌지는 알 수 없지만 본 관음자의 생각엔 건축 관련 게시물이기에 건축으로 합치고 세부 카테고리를 삭제하면 될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한과정 한과정 나눠서 했다면 불필요 했을지 아닐지 알 수 있었겠지만 아무튼 합쳐서 진행하였다. 내용이 보완되었다고 생각이 들어서 재승인 요청을 하였다.



이건 또 무엇인가? 구글 SEARCH CONSOLE 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한다.

이 부분은 아직 해결하지 못한 상태이다. 왜 그런지 알 수 없고 문제 되는 해당 url 인 (http://mnacho.tistory.com/m/search)로 들어가면 오류 페이지가 뜨는 것도 아니라 고민되어 정보를 검색해서 찾아보고 있는 중이다.




오류와는 상관 없는지 애드센스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2차 승인 요청후 3일 정도 뒤에 받을 수 있었다. 최초 신청하고 3주 정도의 시간이 지난 상태였다. 중간에 개인적인 일도 있었고 승인 반려에 의기소침해져서 2주 정도 게시물이 없었는데 그래도 잘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은 본 관음자 블로그에 들어오는 사람도 없고 공감 받거나 찾아볼 만한 컨텐츠가 있는건 아니지만 애드고시도 붙었으니 사람들에게 관심 받을 수 있는 블로그로 점차 성장 시켜야겠다는 생각이다. 




첨부한 위 사진들이 문제의 내용이 되겠다. 이럴땐 본인은 인터넷 문맹자가 된 것 처럼 느껴진다. 이게 도당췌 무슨 말이란 말인가? 이것이 문제다 해결 되지 않는다면 인터넷 유목민처럼 블로그를 옮겨야하나 라는 생각도 들기 때문이다. 우연히라도 지나가던 분께서 해답을 알고 계시다면 편하게 댓글을 남겨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애드센스 승인된 것은 자랑, 오류 있는 것은 안 자랑인 포스팅이었다.

반응형